티스토리 뷰

 

몇달전 독립을 결정하자마자 처음 한일은 이사하는곳 근처 헬스장을 알아본일이였다.

알아보니 집 근처 구로디지털단지역 부근에는 약 10개가 넘는 헬스장이 있었는데, 그중에서 집에서 가깝고 괜찮아보이는 5개의 헬스장에 방문하고 살펴봤다. 근데 문제는 내가 전에 다녔던 헬스장이 워낙 신설에 넓은편이였고, 또 24시간 운영이였다보니 헬스장들을 다녀도딱히 마음에 들지 않았다. 가격이 저렴하면 시설이 너무 오래된것같고, 시설이 좋아보이면 너무 비싸고, 가격도 시설도 적당해보이면 24시간이 아니고.. 다 마음에 들지않아 더 멀리있는 헬스장을 알아봐야하나 고민하고 있었다.

 

그러다 집에서 제일 가까운 '랩스휘트니스'라는 방문했다. 겉으로볼때는 오래된건물이여서 별 기대를 안했는데, 헬스장안은 리뉴얼이 끝난지 얼마안돼서 시설도 좋고  넓었고 가격도 엄청 비싸지도 않았다. 게다가 여기는 24시간 연중무휴에 집에서 약 2분거리로 가까워 나에게는 최적의 조건이였다.  그렇게 둘러보고 고민하다가 랩스휘트니스로 결정을하고 등록을 했다.

 

먼저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헬스장 입구. 건물이 조금 낡았지만 안에는 리뉴얼돼 괜찮다.

 

 

헬스장 웨이트존이다. 일단 기구수가 많아서 운동하고 편하고 넓다.
반대쪽에서 찍은사진. 넓죠? (참고로 새벽운동때 찍은거라 사람이 없는데 보통 사람 엄청 많다.)
여긴 PT존으로 pt수업이 있을때는 사용 불가하다. 없을땐 사용해도 된다.
헬스 1:1피티 가격이다... 음... C클라스도 엄청비싼편이다. 
이제 GX.유산소존으로 가는데 여기 구조가 특이한데 이렇게 카드를 찍고 건너편으로 가야한다. (아마 원래 다른 공간인데 벽을 허물고 합친것같다.)
gx.유산소존에는 이렇게 GX룸이 있어서 수업도 있다.

 

GX룸도 엄청 넓다. 요새는 수업이 없어서 가끔 몸풀때 여기 들어와서 거울보면서 스트레칭도 해준다.
GX룸 밖에 나오면 이렇게 유산소할수있는공간이 있는데 런닝머신,트레드밀등 각종 유산소 기구 들이 많이있다. 
트레드밀도있다. 이거하면 허벅지가 불탄다..

 

런닝머신할때 이렇게 티비도 볼수있다. 다만 리모콘 배터리가 자주 안된다... 자주좀 바꿔줘요..
아 그리고 랩스휘트니스의 최대장점! 찜질방이 있다는것! 가끔 운동하기싫을때 몸을 지져주면 최고다.
여기는 남자 탈의실인데 사람없을때 얼른찍었다. 넓고 깔끔한편이다.
락커가 엄청 많다.

 

이건 다 개인사물함인데, 사물함이 진짜많다. 

 

 

등록하고 약 두달간 랩스휘트니스에서 운동을했는데 일단 시설 및 헬스장의 크기,운영시간이 무척 마음에든다.  24시간이라 늘 운동하고싶을때 가면 된다. 그리고 등록하면서 수건이나 트레이닝복이 다 포함이고 헬스장도 쾌적한편. 그리고 랩스에  처음 등록하면 무료로 트레이너가 1:1 O.T를 해주는데 초보자들에게 운동하는방법이라던지 이런걸 설명해주고 자세를 잡아준다. 이렇게해서 PT등록을 유도하는듯하다. 나도 등록하면서 직원이 O.T를 권유해 한번 받았는데, 나쁘지않았고 pt를 유도하셨지만 딱히 하고싶지않아 정중히 거절했다. 뭐 좋은점이 많지만 하나 별로인건 직원의 태도다. 처음 헬스 등록하면서 안내직원에게 이것저것 물어보는데 너무 대충대충, 귀찮다는듯이 말해서 일하기 싫어보였다. 알바생이라 그렇겠지 하고 넘기려고했는데, 그렇게 생각된 이유가 아마 랩스에 등록직전 이 헬스장 바로 앞에있는 뉴욕휘트니스의 안내직원과 너무 비교됐기때문이다. 여기직원분이 너무 친절해 속으로 '진짜 친절하시다'라고 생각했고 가격도 저렴했지만 24시간이 아니라 랩스를 방문한건데 그래서 그런지 그런 태도가 너무 잘보였고 비교됐다.

 

근데 계속 다녀보니 여기 직원들이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그런것같다. 랩스는 처음 들어가면 바로 카운터가 마주보이는 구조인데 보통 아침에 카운터에 앉아있는 직원분은 친절한느낌인데 오후에 있는 직원은 약간 퉁명스러워보인다고해야하나? 들어가면 똥씹은표정.. 이다. 뭐 워낙 드나드는사람이 많겠다 싶어 넘기려는데 며칠전에  여기 안내직원이랑 아주머니랑 언성을 높이는걸 두번이나 봤다. 그때 여직원 태도가 아주 말이 아니다..아마 대충 들어보니 아주머니가 gx룸 청소좀 해달라고했고 여직원이 알았다고했는데 아주머니가 보채서그런것같은데 거기다가대고 '그렇게 말하면 저도 기분나쁘죠' 하면서 큰소리로 말하는데..자기보다 20-30살은 많아보이는 아주머니손님이랑 말싸움하는데 보기가 무척 그랬다. 아주머니는 기가막혀하시고.. 내가 각기 다른 헬스장을 약 8년째 다니고있는데, 저렇게 말하는 카운터직원은 난생처 음봤다. 물론 나이좀 있으신분들 상대하는게 힘들겠지만 그렇다고 저리 무례하게 말할까 싶었다. 시설은 여태껏 다녀본 헬스장중에 최고지만 직원은 글쎄... 헬스도 어떻게보면 서비스관련업종인데 저래도 되나 싶었다.

 

*아무튼 결론적으로 랩스휘트니스 독산점 장단점*

 

장점

1.넓고 좋은 시설 + 24시간 연중무휴

3.가격도 저렴한편(15개월에 29만7천원+운동복,수건포함.개인락카x)

 

단점

1.사람이 너무많아서 피크시간땐 안가는게 좋다.

2.화장실은 리뉴얼안했는지 안좋다. 특히 소변기는 소변볼때마다 물이 다튄다.

3.안내데스크 직원이 딱히 친절한것같진않다.

 

 

이상 랩스휘트니스 독산점 2달다닌 후기였습니다!

밑에는 내.돈.내.산 인증!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업성공패키지 신청방법 및 후기(1단계)  (4) 2020.04.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