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로빈입니다! 오늘은 해피머니문화상품권을 사용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게 은근히 약간 헷갈리게되있어서, 저도 처음할때는 조금헤맸는데요,

알고보면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그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먼저 해피머니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을 하고, 상단의 <사용처.쇼핑>을 클릭합니다.

 

 

 

 

2.그럼 아래화면처럼 해피캐시로 이용할 수 있는 주요 쇼핑몰 목록이 나오는데, 사용할 쇼핑몰을 클릭해줍니다.

(저는 11번가를 사용할거기때문에 11번가 클릭)

 

 

 

 

 

 

3.사용할 쇼핑몰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화면이 뜨는데 <쇼핑몰로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들어가줍니다. (꼭 이렇게 해피머니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야합니다)

 

 

 

 

 

 

4.로그인을 한뒤 쇼핑몰에서 결제할 상품을 검색, 결제를 합니다. (저는 삼다수를 살예정)

 

 

 

 

 

 

 

5.주문할 상품을 담은뒤, 결제할때 보시면 밑에 <해피캐시> 라는 부분이 있는데 오른쪽의 <조회>를 클릭해줍니다.

 

 

 

 

 

6.그럼 아래화면처럼 해피머니 아이디/비밀번호 입력하는란이 뜨는데요, 근데 여기서 비밀번호를 아무리 입력해도 계속 오류가 납니다. 왜냐면 여기서 그냥 비밀번호가 아니라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기때문입니다.

 

 

 

 

 

 

7.*결제비밀번호*를 받으러 다시 해피머니 사이트에 들어가서 <마이페이지>에 들어갑니다.

 

 

 

 

 

 

8.마이 페이지의 <결제비밀번호 받기>를 클릭하면 결제비밀번호가 핸드폰으로 발송되고, 사용가능시간이 나옵니다.

 

 

 

 

 

 

 

 

9.이렇게 핸드폰 문자로 받은 *결제 비밀번호*를 해피카시 창에 입력해줍니다.

 

 

 

 

 

 

 

10.이렇게 받은 결제비밀번번호를 입력하고 결제금액까지 입력해줍니다.

 

 

 

 

 

 

11.그럼 해피캐쉬가 적용돼 최종결제금액이 아래화면처럼 '0원'이 되고, 결제를 누르면 결제완료됩니다!

 

 

네 이렇게 해피머니캐쉬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막상 알고보면 생각보다 쉽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